헬로모바일은 LG헬로비전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통신 3 사인 LG U+, KT, SKT 통신망 모두 서비스하며, 이용자는 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저렴한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듀얼넘버, 매너콜, 착신전환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목차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 간편 신청 방법
헬로모바일은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는 메이저 급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며, 신뢰도 높은 통신사입니다. 또한 통화 및 데이터에 관련한 부가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LG U+ 통신망을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상담의 불편함 없이 앱 하나로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부가서비스 종류
◽ 듀얼넘버 : 하나의 핸드폰으로 메인 번호와 서브 번호를 나누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가서비스는 모든 통신망에서 이용할 수 있지만, 듀얼넘버의 경우 LG U+ 회선만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스팸 전화 알림 및 차단 : 스팸 문자 또는 전화를 차단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지정 번호 필터 : 지정된 번호로 전화 및 문자가 오면 결번 안내 멘트와 차단 기능을 제공합니다.
◽ 착신 전환(통화, 문자 선택 가능) : 착신된 전화 또는 문자를 다른 번호로 돌릴 수 있습니다.
◽ 컬러링 : 설정된 음악 또는 메시지 등을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들려줄 수 있는 통화 연결음 서비스입니다. V 컬러링 설정 시, 영상도 출력 가능합니다.
◽ 통화 중 대기 : 먼저 걸려온 전화를 끊지 않고도 새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음성사서함 : 전화를 못 받은 경우 상대방은 나에게 음성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 원넘버 : 휴대폰이 멀리 떨어져 있어도 워치 등을 통해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매너콜 : 통화 중 또는 전원이 꺼졌을 때 걸려온 전화를 메시지를 통해 알려줍니다.
◽ 자동응답 : 전화를 받지 못할 시 전화를 건 사람에게 부재중 음성 안내가 발송됩니다.
해당 부가서비스들은 유료와 무료로 나누어지며, 그 밖에도 데이터, 영상/음악, 할인/편의, 금융/보안, 안심/보험 관련 부가서비스들을 별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과거 '통화도우미'라는 앱에서 업그레이드된 'U+모바일 매니저' 앱을 이용하면, 상담센터나 홈페이지 접속 없이도 간편 신청이 가능합니다.
1.' U+모바일 매니저'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앱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의 앱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2. 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별도의 회원 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총 2단계 인증 방식으로 고객의 생년월일 8자리 입력 후 발송된 문자의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자동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3. '더 많은 부가서비스 살펴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첫 화면에는 현재 이용 중인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 선택 시 선택이 가능한 유료, 무료 부가서비스 신청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4.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듀얼넘버, 착신전환, 매너콜 등 이용 가능한 리스트를 선택하면 서비스의 상세 내용 및 이용 방법, 결제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의 '가입하기' 버튼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해지는 동일한 방식으로 접속한 뒤 이용 중 서비스를 선택하면 화면 하단 '해지하기 버튼'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