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OTT 플랫폼 넷플릭스에서 새로운 광고 요금제가 도입됐습니다. 기존의 요금제보다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요금제 금액을 확인하고 홈페이지에서 멤버십을 간단하게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가격 변경

    기존 스트리밍 멤버십 요금제는 총 3가지로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이 있었습니다. 각 단계별로 화질 동시 접속 인원이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이번 11월부터 광고형 스탠다드라는 멤버십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용 금액은 월 5,500원으로 기존 베이식 금액의 9,500원에서 약 4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금액 특징
    광고형 스탠다드 월 5,500원 1080p(HD), 1인 접속, 광고 재생
    베이식 (서비스 종료) 월 9,500원 720p(HD), 1인 접속
    스탠다드 월 13,500원 1080(풀HD), 2인 동시 접속
    프리미엄 월 17,000원 4K(UHD), 4인 동시 접속

     

    월 9,500원의 베이식 요금제는 12월 12일부터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기존 가입자는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신규 가입자 또는 요금제 변경 후 재가입은 불가합니다.

     

    광고형 요금제는 일반 베이식과 화질(HD 720p)과 동시 접속 가능 인원(1인) 면에서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또한 TV, PC, 태블릿, 노트북, 모바일에서 전부 시청 가능합니다. 다만,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특징 및 차이점

    ● 초기 진행되는 멤버십이기 때문에 라이센스의 문제 등으로 약 5~10%의 시리즈와 영화의 이용이 현재는 불가능합니다. 이점은 향후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 콘텐츠 시청 시 제공되는 광고는 15초~30초 분량으로 재생됩니다. 약 1시간의 영화를 본다고 했을 때, 4~5분가량의 광고를 시청해야 합니다. 광고는 건너뛰기나 빨리 감기 등의 재생을 할 수 없습니다. 2시간 분량의 신작 영화를 시청할 시, 최대 10분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 기존 요금제는 이용자가 소유하고 싶은 영상을 다운로드하여 보유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광고형 요금제의 경우 이러한 기능이 제한되어 콘텐츠 영상의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 광고형 요금제 변경 방법

    1. 넷플릭스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 완료합니다.

     

    2.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3. '멤버십 상세 정보 - 멤버십 변경' 선택 한 뒤 광고형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프리미엄급 멤버십을 지인들과 분담하여 결제하시는 분들은 그대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혼자 이용하시는 분들 또는 기존 이용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상 시청에 몰입하고 있는데 광고가 재생되면 분위기나 몰입도가 저하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틱톡 PC버전 바로가기

    김민재 나폴리 경기 스포티비 무료 시청 (+ 이강인)

    왕좌의 게임 전편 / 프리퀄 무료 보기

    프리미어리그 중계채널 스포티비 무료중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