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 개발사인 오픈 AI에서는 텍스트 기반의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넘어 검색 시장의 영역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발표한 서치(search) GPT는 AI 기반의 검색용 모델로 네이버, 구글과 같은 검색 기능을 지니고 있지만, 인공지능이 추가된 프로그램입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사이트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서치 GPT 홈페이지 바로가기
시시각각 변화하는 인공지능 기술의 선두 주자 OpenAI는 ChatGPT의 새로운 버전인 검색용 GPT를 출시했습니다. 국내 기준으로는 네이버와 카카오, 구글 등이 해당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궁금한 것이 있다면 검색용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키워드를 입력하여 해답을 찾고는 합니다. 다만, 직접적인 답변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관련된 뉴스, 블로그, 문서 등을 선택하여 해답을 찾아봐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연관된 문서가 아니거나, 스팸성 내용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서치 GPT는 기존의 AI 모델과 결합하여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프로그램입니다.
질문자가 검색을 한다면 웹 상의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수집 및 분석합니다. 이후 관련성 높은 정보를 직접적으로 요약하여 제공하며, 출처 및 링크가 함께 포함됩니다. 특히, 기존에 학습한 내용 외에 최근 정보는 뉴스 등의 데이터를 사용하기에 신뢰도가 높습니다. 단순한 답변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대화의 형식으로 추가 질문도 가능합니다.
이제 검색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직접 찾아봐야 하는 형식이 아닌 AI가 자동으로 웹을 탐색, 요약, 답변 제공 및 추가 질문의 형식으로 변화할 것입니다. 서치 GPT의 출시로 구글과 네이버는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됩니다.
검색용 챗 GPT 사이트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현재는 포르토타입을 테스트 중이며, 대기 명단에 가입 시 출시와 더불어 가장 빠르게 프로그램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1. SearchGPT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바로가기 링크는 본문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Join waitlist 버튼을 선택합니다.
해당 버튼은 홈 화면의 중앙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계정 생성(계정이 있는 경우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Sign in to join waitlist 버튼을 통해 계정 생성 또는 로그인 가능합니다.
4. 이용자 명단에 등록됩니다.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을 통해 메일이 전송됩니다. 이후 서치 GPT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